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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 환경설정

윈도우11에서, 우클릭 메뉴 이전(~윈10)버전으로 수정하기: powershell 활용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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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단축키 田+X 로 시작관리메뉴 열고, a 눌러서 powershell 관리자모드를 열기
  2. reg.exe add "HKCU\Software\Classes\CLSID\{86ca1aa0-34aa-4e8b-a509-50c905bae2a2}\InprocServer32" /f /ve
    딱 이렇게 넣고 엔터키 치기Ctrl + Shift + Esc
  3. Ctrl + Shift + Esc 눌러서 작업관리자 호출. ( 田+X 로 시작관리메뉴 열고, T 눌러도 됨)
  4. explorer.exe 를 재시작. 우클릭에 재시작이 있으면 그걸 누른다.
    재시작이 없으면 그냥 끄고, 실행창켜서 explorer.exe 를 입력.
    (explorer.exe 안 보이면 田+E를 눌러 Windows 탐색기를 열고, 이 'Windows 탐색기'를 우클릭하여 처리)